리서치알음, 조광피혁·서희건설·국보디자인 등 3개 기업 선정
[데일리인베스트=권민서 기자] 리서치알음은 14일 미국 주식 투자로 5~6배 수익을 기록하는 등 미국 주식 투자 수익률이 높은 국내 유망 중소형주 3선을 소개했다.
최성환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최근 우리나라 투자자들이 미국 시장에 투자한 금액이 143조원을 돌파했다”며 “미국 대선 후 테슬라 주가가 급등하는 등 미국지수가 연일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아직 미국주식에 직접 투자하지 못한 투자자라면 조광피혁, 서희건설, 국보디자인에 주목해보자”며 “조광피혁은 2013년부터 애플, 버크셔 해서웨이를 매집했으며 5~6배 수익을 기록 중”이라고 전했다.
조광피혁은 주요 미국 주식 투자지분 가치가 3749억원으로 시가총액 3398억원을 상회한다.
그는 “전일 미래에셋벤처투자, 아주IB가 스페이스X 투자이력이 알려지며 급등했는데 그 뒤를 이을 가능성이 높다”고 부연했다.
SOXX 상장지수펀드(ETF), 테슬라, 엔비디아 등을 보유한 서희건설은 현재 주요 미국 투자지분 가치가 650억원이다. 6월 말 대비 +23.4%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현 시가총액은 3178억원 규모다.
국보디자인은 주요 미국 주식 투자지분 가치가 1592억원으로, 시가총액 1236억원의 1.29배 수준이다. 엔비디아,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론 테크 등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 주식 동향을 살펴보면 올해 상반기에는 엔비디아와 애플의 주가 상승이 증시 성장을 견인했으며 지난 10월부터는 테슬라가 급등세를 보였다. 버크셔 해서웨이는 꾸준한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으며, 아마존과 구글은 인공지능(AI) 섹터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격차를 축소 중이다.
관련기사
- M&A 활성화, 주주가치 제고에 효과적…타깃될 수 있는 기업은?
- 러우전쟁 종전 기대감↑…우크라이나 재건 투자 유망주 3선은?
- 美 금리하락 예고로 바이오주 반등 기대…바이오소부장 기업 3선은?
- 증시 하락기 최고의 방어주…해외 고성장 중인 가전 렌탈업 3선은?
- 리서치알음 "신흥국 10배 뻥튀기 코스닥, 인구감소로 지속 하락세"
- 글로벌 흥행 가능성↑…K푸드 관련주 3선은?
- 챗GPT '기억' 기능 도입으로 주목받는 HBM 관련주 3선은?
- 탄핵소추안 가결 평행이론…2016년 사례로 본 내년 투자 유망주는?
- 美 트럼프 대통령 재취임·AI 대중화 등…2025년 주식시장 10대 이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