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은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등 그룹 내 7개 관계사가 참여하는 특별채용 전형 프로젝트 ‘금융에서 희망을 쏘다! 사다리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은 하나금융그룹이 지난해 8월 청년 창업 지원 및 일자리 창출 응원을 위해 제작한 영상 ‘마지막 승부’.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데일리인베스트=김철진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등 그룹 내 7개 관계사가 참여하는 특별채용 전형 프로젝트 ‘금융에서 희망을 쏘다! 사다리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오는 8일 하나은행을 시작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별채용 전형 프로젝트는 하나금융그룹이 사회가치 추구를 위해 희망과 혁신, 그리고 믿음의 사다리 역할을 다하고자 마련됐다.

삼성화재가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이렉트 채널에서 디지털 서비스들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휴대폰 인증, 카카오 인증, 토스 인증은 물론 생체 인증과 비밀번호 6자리로 이뤄진 PIN 인증 등의 본인 인증 방식을 제공 중인데 2월에는 네이버페이 도입을 계획 중이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올해 글로벌스탠다드에 부합하는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환경·사회·지배구조) 운용 전략 체계를 구축해 지속 가능한 성장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ESG전략 TF팀을 통해 1분기 내에 ESG 평가시스템 개발을 완료하여 시스템화 하고 다양한 상품개발과 운용역량 증대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우리종합금융이 우리은행을 비롯한 우리금융그룹 실적발표에 앞서, 2020년 실적을 발표하면서 이사회에서 액면가 대비 2.0%의 현금배당을 실시하기로 결의했다. 이는 시가대비 1.84% 수준이며, 배당성향은 약 13.8%로 오는 3월중 개최 예정인 정기주주총회에서 최종 승인될 예정이다.

신한은행이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신한 쏠(SOL) X 카러플(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설날 이벤트’를 시행한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즐기는 신한 쏠 고객을 대상으로 총 10만5100명에게 고급카트 페인트 외 4종을 받을 수 있는 무지개상자(100명) 등의 아이템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우리은행이 우리은행 거래실적과 우리카드 사용실적 충족 시 최고 연 6.0%의 고금리를 제공하는 ‘우리 Magic 적금 by 우리카드’를 오는 4일 출시한다. 이 상품은 지난해 출시 후 2개월 여 만에 완판된‘우리 Magic6 적금’의 후속 상품이다.

KB국민은행 Liiv M(리브엠)은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며, 데이터도 FLEX! 할인도 FLEX!’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Flex LTE 요금제’는 매일 5GB씩 월 150GB(30일 기준)의 LTE 데이터를 제공하고, 일 제공 데이터 소진 시에도 HD급 고화질 영상을 끊김 없이 볼 수 있는 5Mbps 속도의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요금제이다.

하나금융그룹, 폐업 소상공인 등 특별채용 전형 ‘사다리 프로젝트’ 실시

하나금융그룹은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등 그룹 내 7개 관계사가 참여하는 특별채용 전형 프로젝트 ‘금융에서 희망을 쏘다! 사다리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에 따르면 오는 8일 하나은행을 시작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별채용 전형 프로젝트는 하나금융그룹이 사회가치 추구를 위해 희망과 혁신, 그리고 믿음의 사다리 역할을 다하고자 마련됐다.

채용대상은 비금융권 경력을 가진 중소기업 퇴직자, 경력 단절자, 폐업 소상공인, 프리랜서 등 경기침체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계층으로, 이들에게 다양성에 기반을 둔 채용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하나금융그룹이 ‘희망사다리’ 역할을 할 계획이다.

학력, 경력(업종), 성별, 나이, 지역 등의 제한을 두지 않고 서류전형과 면접전형 위주로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 과정에서 나타난 경험과 역량에 적합한 직무에 배치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채용을 통해 ‘혁신사다리’가 되어 새롭고 다양한 손님 관점의 살아있는 혁신 금융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다양한 현장 경험을 가진 외부 인력의 DNA를 전통적인 금융기관에 이식함으로써 손님 관점의 서비스 혁신을 도모키로 했다.

하나금융그룹에서는 소비자 중심의 사전 대응 체계인 ‘소비자리스크관리위원회’를 설치하고, 금융이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러한 계획의 일환으로 이번 채용은 앞서가는 신뢰금융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믿음사다리’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하나금융그룹이 처음 시도하는 이번 특별채용 프로젝트를 통해 금융 산업이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행복을 나누는 다양하고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 한다”며 “채용된 직원에게는 본인의 역량을 발휘하고 계속 근무하기 위한 초기 지원을 강화해 회사와 지원자가 모두 윈-윈(Win-Win)하는 결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고객편의를 위해 디지털 서비스 확대

삼성화재는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이렉트 채널에서 디지털 서비스들을 확대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현재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휴대폰 인증, 카카오 인증, 토스 인증은 물론 생체 인증과 비밀번호 6자리로 이뤄진 PIN 인증 등의 본인 인증 방식을 제공 중이다.

기존에는 공동인증서, 휴대폰을 이용한 본인 인증 방식이 주로 사용됐으나 회사는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작년 1월 카카오 및 토스 인증, 11월 생체 및 PIN 인증 방식을 추가했다.

특히 생체 인증에 대한 고객 관심이 높아 도입 2개월 만에 누적 이용량이 30만건을 넘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에서 이용 가능한 생체 인증 은 지문과 얼굴(Face ID) 인식이다.

삼성화재 다이렉트의 생체 인증 서비스는 다른 바이오 인증 앱을 추가로 설치할 필요 없이 자사 앱 내에서 자체적으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통상적으로 보험사 앱의 생체 인증은 별도 바이오 인증 앱을 설치해 이용하는 방식을 쓴다.

다이렉트 앱에는 다양한 상담이 가능한 채팅 상담 서비스도 추가됐다. 기존에는 간단한 문의 및 업무를 처리하는 챗봇 상담만을 운영 중이었다. 본인 인증 후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가입상담 뿐만 아니라 계약변경 같은 업무처리도 가능하다.

2월에는 네이버페이 도입을 계획 중이다. 이를 통해 3대 금융 플랫폼인 네이버, 카카오, 토스의 제휴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게 된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관계자는 “삼성화재는 작년 12월 디지털본부를 신설해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 디지털 환경에 맞는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움운용 “자체 ESG 평가 시스템 개발, 상품 라인업 확대”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올해 글로벌스탠다드에 부합하는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환경·사회·지배구조) 운용 전략 체계를 구축해 지속 가능한 성장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ESG전략 TF팀을 통해 1분기 내에 ESG 평가시스템 개발을 완료하여 시스템화 하고 다양한 상품개발과 운용역량 증대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ESG정보는 비계량적 지표이나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판단할 수 있는 일종의 레이더 역할을 한다’는 원칙 하에 자체 ESG평가시스템을 개발 중이며, 내부 리서치 조직(주식 및 채권 애널리스트 총 10명)을 개발에 활용하고 있다. 

특히, 키움 ESG 차별화를 위해 외부 ESG평가기관 데이터를 기초로 투자 유니버스를 구성하는 타 운용사들과 달리 ESG평가가 일시적인 트렌드가 아닌 투자판단의 기본요소라는 믿음 하에 ESG평가 역량을 내재화하기 위해 In-house analyst가 직접 투자기업에 대한 ESG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ESG research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MSCI와 지난 1월 데이터제공 협약을 체결하여 ESG 글로벌 트렌드를 적시에 파악하고 장기적으로 자체평가모델 업그레이드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상반기 내에는 기존의 해외 및 국내주식형 상품에 더해 채권형 펀드와 ETF까지 출시하여 ESG 상품의 기본적인 라인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키움운용은 ESG 운용에 대한 사회적 책임성 제고를 통해 투자자 신뢰를 확보하고 ESG 대표펀드로 육성을 하기 위해 고유재산 등을 추가로 투자하고, 추가 마케팅을 통해 현재 80억 수준의 규모를 500억원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김기현 키움운용 총괄CIO는 “과거 SRI펀드 운용 경험과 퓨처에너지 펀드와 올바른 펀드를 통해 ESG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ESG 자체평가시스템을 조기에 개발완료하고, ETF 및 채권형 펀드를 비롯한 ESG 라인업을 상반기 중에 확충할 계획이며, 향후 대체투자펀드에도 ESG 투자를 적용하고, 차별화된 키움 ESG 평가시스템을 통해 최고의 성과를 내어 고객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종합금융, 2020년 실적호조로 현금배당 결의

우리종합금융은 우리은행을 비롯한 우리금융그룹 실적발표에 앞서, 2020년 실적을 발표하면서 이사회에서 액면가 대비 2.0%의 현금배당을 실시하기로 결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시가대비 1.84% 수준이며, 배당성향은 약 13.8%로 오는 3월중 개최 예정인 정기주주총회에서 최종 승인될 예정이다.

또한, 2020년 영업이익은 687억원, 당기순이익은 629억원으로 전년대비 각 27.6%, 18.0% 증가하는 등 2014년 흑자전환 이후 6년 연속 최대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우리종합금융은 최근 수신, 기업금융 업무 외에도 투자금융(IB), 유가증권 운용 및 중개 부문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말에는 채권운용과 투자금융 부문을 강화하는 조직개편으로 우리금융그룹 내 주력 자회사인 우리은행과 시너지를 확대해 수익성이 높은 사업에 집중할 방침이다.

우리종합금융 관계자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자산 증대와 금융 주관 등 IB업무의 확대로 순이자이익과 비이자이익이 전년대비 각 44.5%, 2.9% 증가했다”며 “이러한 성장세 속에서 결손금이 해소됐고, 배당 수준의 높고 낮음을 떠나서 11년 만에 배당을 할 수 있게 된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신한 쏠(SOL) X 카러플 설날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신한 쏠(SOL) X 카러플(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설날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즐기는 신한 쏠 고객을 대상으로 총 10만5100명에게 고급카트 페인트 외 4종을 받을 수 있는 무지개상자(100명) 등의 아이템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특히 아이템 쿠폰을 게임 내에서 등록하기만 하면 맥북 프로, 아이폰12 프로, 아이패드 프로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또한 신한 쏠에서는 새해를 맞아 이루고 싶은 소원을 입출금 계좌 별명으로 설정하면 소원 응원금을, 설 한정판 메시지카드를 활용해 사랑하는 사람 등에게 메시지 송금하면 송금 지원금을 각각 최대 21만원까지 캐시백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입출금 계좌 별명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계좌별로 설정 가능하며, 특히 이벤트 종료일인 15일까지 계좌 별명 설정과 메시지카드 송금을 모두 완료하면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거리두기로 인해 아쉬운 명절을 보내게 된 고객들이 저희가 준비한 이벤트로 조금이나마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시길 바란다”며 “새해 소원 빌기와 메시지카드 송금을 통해 명절 감성을 나누고,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함께 하는 즐거운 설 연휴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최고 연 6.0% ‘우리 Magic 적금 by 우리카드’ 출시

우리은행은 우리은행 거래실적과 우리카드 사용실적 충족 시 최고 연 6.0%의 고금리를 제공하는 ‘우리 Magic 적금 by 우리카드’를 오는 4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상품은 지난해 출시 후 2개월 여 만에 완판된‘우리 Magic6 적금’의 후속 상품이다.

우리 Magic 적금 by 우리카드의 가입 기간은 1년이며, 월 납입 한도는 최대 50만원이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1.0%에 우대금리 최대 연 1.0%포인트(p)와 특별우대금리 최대 연 4.0%p를 더해 최고 연 6.0%다.

우대금리는 우리오픈뱅킹 서비스 가입 및 우리은행 상품・서비스 마케팅 동의를 하고 우리은행 계좌로 급여(또는 연금) 이체 시 합산하여 최대 연 1.0%p가 제공된다. 특별우대금리는 우리카드 이용실적 및 자동이체 조건 충족 시 최대 연 4.0%p가 제공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우리카드 연계 상품인 ‘우리 Magic6 적금’이 2개월 만에 완판 되는 등 고객의 좋은 호응을 얻어 후속 상품을 준비했다”며 “저금리 금융환경에서도 지속적인 제휴를 통하여 고객에게 더 나은 금리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리브엠, 신규가입자 대상 통신요금 할인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 Liiv M(리브엠)은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며, 데이터도 FLEX! 할인도 FLEX!’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Flex LTE 요금제’는 매일 5GB씩 월 150GB(30일 기준)의 LTE 데이터를 제공하고, 일 제공 데이터 소진 시에도 HD급 고화질 영상을 끊김 없이 볼 수 있는 5Mbps 속도의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요금제이다. 기본요금은 월 3만9800원이며 통화 및 문자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은 Flex LTE 요금제를 신규 개통한 고객이다. 가입 고객 선착순 5000명에게 24개월간 통신요금 월 1만1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요금을 적용할 경우 월 2만8800원의 요금제로 리브엠을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리브엠을 처음으로 사용하는 고객을 응원하고자, 합리적인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리브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