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가상화 관리 위한 '클로버SM'에 이은 자체 개발 제품 두 번째 GS인증 취득

굿모닝아이텍의 컨테이너 가상화 관리 포탈 ‘클로버CM’의 개념도. 클로버CM은 최근 GS인증 1등급을 취득했다. [사진제공=굿모닝아이텍]
굿모닝아이텍의 컨테이너 가상화 관리 포탈 ‘클로버CM’의 개념도. 클로버CM은 최근 GS인증 1등급을 취득했다. [사진제공=굿모닝아이텍]

[데일리인베스트=조완제 기자] 빅데이터·클라우드 전문기업 굿모닝아이텍은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관리 운영 포털인 ‘클로버CM’이 GS(Good Software) 인증을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GS 인증은 소프트웨어 제품 품질 확보 및 유통 촉진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소프트웨어 진흥법’을 통해 고시한 기준에 만족하는 경우 인증서 및 품질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굿모닝아이텍에 따르면 쿠버네티스 기반으로 개발된 클로버CM은 클라우드 운영에 필요한 관리 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해 운영 전문가 없이도 기업의 생산성과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해주는 클라우드 관리 운영 전문 포털 제품이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고 있거나 이를 고려 중에 있어 클로버CM 같은 클라우드 자동 관리 운영 포털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번 클로버CM의 GS인증 취득은 굿모닝아이텍의 또 다른 자체 개발 서버 가상화 운영 포털 제품인 ‘클로버SM’에 이은 두 번째 성과다.

굿모닝아이텍의 클로버CM과 클로버SM은 VM웨어 기반의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관리하기 위한 자동화 등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다. 특히 클로버CM은 컨테이너 가상화 기반의 쿠버네티스 클라우드 관리와 운영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가상화 자원의 요청부터 승인까지 등 정보기술(IT) 자원관리 업무 프로세스 자동 관리 기능을 통해 기업은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따로 고용하지 않더라도 효율적으로 IT자원을 관리할 수 있다.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는 “클로버CM의 GS인증 취득을 계기로 향후 고객의 복잡하고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을 더욱 원활하게 운영키 위한 제품으로 발전시키겠다”며 “계속해서 제품 성능 향상과 운영 자동화율을 높여 고객의 클라우드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굿모닝아이텍의 이번 GS인증은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으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에 대한 1등급 인증 절차를 마쳐 취득하게 됐으며, 지난해 말에는 한국저작권위원회를 통해 저작권 등록도 마친 바 있다. 현재 국립 대형병원 한 곳과 한국수력원자력을 비롯한 정부 공공기관 등에서 클로버CM을 이미 도입해 사용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