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스트리머 육성 및 혁신적인 콘텐츠 생태계 구축 협력

 버튜버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마스코즈’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오버더핸드는 버추얼 싱어 매니지먼트사인 브이레코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제공=오버더핸드]
 버튜버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마스코즈’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오버더핸드는 버추얼 싱어 매니지먼트사인 브이레코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제공=오버더핸드]

[데일리인베스트=조완제 기자] 버튜버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마스코즈’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오버더핸드는 버추얼 싱어 매니지먼트사인 브이레코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버추얼 스트리머 육성 및 혁신적인 콘텐츠 생태계 구축을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마스코즈는 플랫폼 내에서 캐릭터 제작부터 방송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브이레코드는 마스코즈를 통해 발굴된 스트리머를 선별하고 적극 지원해 함께 육성하는 방향을 포함해 다양한 공동 사업을 추진할 나갈 계획이다.

이규승 오버더핸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버추얼 스트리머들이들이 창의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다양한 협력을 통해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광근 브이레코드 대표도 “마스코즈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버추얼 스트리머를 지원하고, 혁신적인 음악 콘텐츠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며 기대를 나타냈다.

양사는 또한 콘서트, 이벤트, 음반 출시 등의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기획하고 추진해 버추얼 스트리머 시장을 확대시키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전문성을 총동원해 새로운 버추얼 스트리머 육성과 콘텐츠 생태계의 혁신을 위한 길을 함께 걸어갈 것이며, 앞으로도 새로운 도전과 협력을 통해 버추얼 업계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방침이다.

한편 오버더핸드는 실감형 기술과 메타버스를 결합한 새로운 콘텐츠 제작 플랫폼 ‘마스코즈’를 개발 중인 스타트업 기업으로 이규승 대표는 10년간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술 및 콘텐츠 기업을 운영한 경험이 있는 영상애니메이션 전공 및 전문가다.

최근 중고나라 최고재무책임자(CFO) 및 스타트업 퀘스트 대표 약력의 최동일 대표 등 다양한 투자자들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고, 메타버스 분야에서 빠른 성장과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