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 고객 확보 위한 온라인 상담 예약, 고객 관리 기능까지 지원

지식 커뮤니티 플랫폼 ‘아하’를 운영하는 아하앤컴퍼니는 전문가를 위한 전용 개인 홈페이지 기능 지원을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출처=아하앤컴퍼니]
지식 커뮤니티 플랫폼 ‘아하’를 운영하는 아하앤컴퍼니는 전문가를 위한 전용 개인 홈페이지 기능 지원을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출처=아하앤컴퍼니]

[데일리인베스트=조완제 기자] 지식 커뮤니티 플랫폼 ‘아하’를 운영하는 아하앤컴퍼니는 전문가를 위한 전용 개인 홈페이지 기능 지원을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아하앤컴퍼니에 따르면 변호사, 세무사, 노무사, 재무 설계사, 보험설계사 등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들은 개인 홍보 및 브랜딩을 목적으로 개인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싶어 하지만 값비싼 홈페이지 개발 외주 비용과 유지·보수의 어려움 때문에 선뜻 운영에 나서지 못하는 실정이다. 임시방편으로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개인 홈페이지로 사용하는 경우에도 효과적인 홍보, 잠재 고객 확보, 고객 관리 등에 한계가 크다.

아하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아하 커뮤니티에서 인증을 받은 전문가에게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아하 전문가 전용 개인 홈페이지 기능을 새롭게 지원한다.

아하 전문가 전용 개인 홈페이지는 전문가 개인 홈페이지 URL 주소 생성 기능, 전문가 프로필 설정, 사업장 소개 등 기본적인 프로필 꾸미기 기능과 함께 온라인상에서 바로 상담 예약을 할 수 있는 상담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아하 전문가들은 해당 홈페이지를 온라인에서 명함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 전문가가 설정한 다양한 핵심 키워드 설정을 기반으로 아하가 보유 중인 검색 엔진 최적화(SEO) 역량을 통해 별도의 광고비용 없이 구글, 네이버 등 검색 엔진에서 상위 노출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무료로 제공한다.

서한울 아하앤컴퍼니 대표는 “아하 전문가 전용 개인 홈페이지 기능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수많은 대한민국 전문가들이 효과적으로 본인을 홍보하고,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길 희망한다”며 “앞으로 전문가들을 위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꾸준히 개발 및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하앤컴퍼니는 관심사와 취향, 공동체를 중심으로 사람이 모이는 다양한 소셜&버티컬 커뮤니티의 런칭을 계획하고 있으며, 커뮤니티 보상 시스템 접목을 통해 미국의 쿼라와 레딧, 중국의 즈후와 같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웹3 기반 지식 커뮤니티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약 50억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