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현대자 '스타리아'…티저 이미지 세계 최초 공개
베일 벗은 현대자 '스타리아'…티저 이미지 세계 최초 공개
  • 김병만 기자
  • 승인 2021.03.1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프리미엄 다목적차량(MPV·Multi-Purpose Vehicle) 모델의 차명을 ‘스타리아(STARIA)’로 확정하고 티저 이미지를 11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사진 제공=현대차]

[데일리인베스트=김병만 기자] 현대자동차가 프리미엄 다목적차량(MPV·Multi-Purpose Vehicle) 모델의 차명을 ‘스타리아(STARIA)’로 확정하고 티저 이미지를 11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스타리아는 맞춤형 이동수단(PBV·Purpose Built Vehicle)과 가장 유사한 공간성을 경험할 수 있는 차종으로 ‘혁신적이고 미래적인 이미지를 담은 MPV’를 콘셉트로 스타리아를 개발했다.

스타리아는 별을 의미하는 ‘STAR’와 물결을 의미하는 ‘RIA’의 합성어로 별 사이를 유영하는 우주선 외관에서 영감을 받아 차명으로 결정됐다.

이번에 공개한 티저 이미지는 고급 모델인 ‘스타리아 라운지(STARIA Lounge)’ 7인승으로 볼륨감 있는 외관과 여유로운 개방감을 극대화한 실내 디자인이 특징이다. 아울러 높은 전고와 긴 전폭 및 전장으로 공간감을 극대화했다.

전면부는 크고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차체를 가로지르는 얇고 긴 주간주행등(DRL)이 낮게 위치한 헤드램프로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차량 전면부터 후면까지 이어지는 곡선은 우주선을 연상시키게 했다.

크루즈의 라운지에서 영감을 얻은 실내 공간은 여유로운 공간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운전석과 조수석을 포함해 스타리아의 실내 공간은 ‘인사이드 아웃(Inside-Out)’ 디자인이 적용돼 승객의 편의성과 사용성을 극대화했다.

이상엽 현대디자인담당 전무는 “스타리아는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를 여는 첫 MPV”라며 “차별화된 디자인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