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1-13 18:20 (수)
[히든챔프] 한국 토종 비건성분 전문 화장품 기업 '리딩프로스'
[히든챔프] 한국 토종 비건성분 전문 화장품 기업 '리딩프로스'
  • 박가희 기자
  • 승인 2019.10.1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성·화학 성분 철저히 배제한 저자극 더마화장품, 각계 전문가들의 협업 눈길
상해박람회 중국 왕홍과 함께한 (주)리딩프로스 이지은 대표(우측).
상해박람회 중국 왕홍과 함께한 (주)리딩프로스 이지은 대표(우측).

 

성분이 중요한 시대다. 먹는 것은 물론 피부에 바르는 화장품까지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함에 있어서 함유 성분의 안전성과 효과까지 꼼꼼히 따져보는 성향이 강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전 세계적으로 동물 유래 성분이나 자극적인 화학 성분을 철저히 배제하는 이른바 '비건' 열풍이 불고 있다.

(주)리딩프로스(대표 이지은)는 이 같은 소비자들의 니즈와 세계적인 트렌드에 발맞춰 국내 최초로 비건 사이언스(Vegan Science) 기반의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는 회사다. 이지은 대표가 20여년 이상의 국내외 화장품 론칭 및 화장품 사업 총괄 경력을 살려 각계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차세대 더마 화장품을 만들겠다는 포부로 지난 2017년 설립했다.

# 동물성·화학 성분 철저히 배제한 '비건(Vegan) 성분 화장품'
리딩프로스는 클린뷰티 브랜드라는 컨셉 아래 피부의 자극을 줄 수 있는 동물, 화학 성분을 철저히 배제하고 자사 브랜드만의 특화된 원료를 함유한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주력 브랜드로는 '#17브이더마'와 '다룸'이 있다.

'#17브이더마'는 마스크팩으로 유명한 ㈜리더스 코스메틱과 줄기세포 기술 기반 바이오테크놀러지 전문 기업 프로스테믹스가 공동투자해 탄생한 비건 뷰티 브랜드다.  주요 제품으로는 17가지 최소 안심 성분이 함유된 저자극 마스크팩 '피부왕 마스크-휴식'과 각질, 보습, 톤업, 진정, 탄력 케어를 한번에 할 수 있는 '피부왕 패드-분홍'이 있다. 두 제품 모두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 공식 인증마크를 획득한 비건 화장품이다.

리딩프로스 주요 브랜드 제품.
리딩프로스 주요 브랜드 제품.

 

다룸은 노낙경 피부과 전문의(2008 국제인명센터(IBC) 세계 100대 과학자 등재)와 세계적 수준의 연구진으로 구성된 원료사 ‘내추럴 솔루션’,  제조사 ‘코스맥스’가 공동 협력으로 원료 개발부터 시작해 장시간의 연구 끝에 론칭한 브랜드다. 다룸에 함유되는 ‘발효 식이유황 MSM-F10’ 성분은 민감성 피부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손상된 피부의 장벽 재건, 항산화와 미백효과가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피부장벽강화 임상을 완료한 '다룸 베리어 크림'과 16가지 최소 안심 성분의 진정 보습 앰플 '다룸 릴리프 앰플',  민감한 피부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국소 부위 트러블 케어 젤인 '다룸 아크10 스팟 젤' 등이 있다.

이 대표는 "다룸 브랜드를 론칭하기 전에 세 가지 조건을 만족시키는 제품이어야 한다는 목표를 세웠은데 ▲자극이 없어야 하고 ▲피부가 눈에 띄게 건강해질 정도로 성분이 좋아야 하며▲이 제품을 반드시 써야 하는 차별화된 원료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라며 "다룸은 이 세가지 조건을 완벽히 만족시키는 원료부터 남다른, 섬세한 화장품이다."라고 설명했다.

# 전문가들이 만드는 더마화장품
리딩프로스의 경쟁력은 '#17브이더마', '다룸' 등 주요 브랜드의 론칭 과정에서 엿 볼 수 있듯 각계 전문가와 업체들간의 협업을 통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리딩프로스를 이끌고 있는 이 대표는 지난 1997년부터 현재까지, 인터내셔널 뷰티 그룹인 로레알과 LVMH 등에서 슈에무라와 베네피트, 라프레리, 페리콘 MD, 웰라쥬 등 6개 브랜드의 마케팅 및 경영을 총괄하고 국내외 유명 브랜드를 론칭하며 뷰티 전문가로서 명성을 쌓아온 인물이기도 하다.

이 대표는 "모회사인 리더스 코스메틱과 프로스테믹스, 공동개발자 노낙경 피부과 전문의, 중국 마케팅 유통 파트너 서울몰, 그리고 20여년의 화장품 비즈니스 경력의 이지은 대표의 각계 전문가 협업과 각 노하우가 리딩프로스의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다."라며 "원료부터 남다른 리딩프로스 제품, 피부과 전문의가 인정하고 사용, 판매하는 제품력, 그리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비즈니스 확장의 구도가 회사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원동력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케이콘 바이어상담회에 참가한 리딩프로스.
케이콘 바이어상담회에 참가한 리딩프로스.

 

리딩프로스는 이같은 경쟁력을 토대로 주목할 만한 대내외 성과를 내고 있다. #17브이더마는 비건 인증마크 획득(영국 비건 소사이어티)과 더불어 '피부왕 패드'의 서울어워드 우수 상품 선정됐으며 피부왕 마스크-휴식은 아마존 론칭 1개월 만에 신상품 마스크팩 부분 1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냈다. 특히 고양이 발모양의 패드는 미국과 더불어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며 현지 K Beauty 오프라인 채널인 스킨가든에서 Top10 제품에 올랐다.

# 국내외 유통채널 확대 박차,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것
리딩프로스는 올해 '#17브이더마'의 주요 수출 시장인 미주시장 확대와 러시아, 일본 등 수출 계획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5월 론칭한 더마 브랜드 다룸의 판매채널 확장과 인플루언서 등을 통한 입소문 마케팅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 대표는 "리딩프로스의 #17브이더마와 다룸 브랜드 제품력에 자신이 있기에, 국내외 주요 유통 채널의 확장과 더불의 사용자들의 입소문 확장이 당면한 과제이자 목표다. 동시에 레드와 블루가 인상적인 세련된 패키지와 컨셉으로 글로벌 브랜드로 빨리 건강하게 자리잡는 것이 포부다."라고 말해다. 이어 "동물구호 기부사업과 사회환원, 그리고 비건 성분화장품에 대한 인식확대와 대중화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