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벨, 캘리포니아-외신종합] 전세계 두 번째 규모의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 제조업체인 우티마코(Utimaco)가 마이크로 포커스(Micro Focus)로부터 아탈라 HSM 및 ESKM 비즈니스 라인을 인수할 의향이 있다고 최근 밝혔다.

아탈라 HSM 및 ESKM 비즈니스 라인은 2017년 9월 전까지는 휴렛 패커드 엔터프라이즈(HPE)의 소유였고 2017년 9월에 휴렛 패커드 엔터프라이즈의 소프트웨어 사업부가 마이크로 포커스와 합병하면서 마이크로 포커스의 소유로 넘어간 바 있다.

독일에 본사를 두고 35년 이상 HSM 시장에서 활동 중인 우티마코는 세계적인 범용 HSM 제조업체다.

우티마코는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OEM)나 채널 비즈니스 파트너를 통한 간접 판매에 중점을 두고 자동차, 정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스마트 미터링, 반도체, 통신, 은행업, 금융 서비스 부문 등 다양한 산업에 시큐리티서버(SecurityServer) 제품 라인을 판매하면서 시장 선도적인 입지를 다져왔다.

우티마코는 다년 간의 독일 은행 협회 인증(DK)에 기반을 둔 독일 국내 시장에서 전통적으로 우세를 점해왔고 최근 시큐리티서버 제품 라인에 대한 PCI 인증을 획득했다.

전자 결제 HSM과 관련해 가장 탄탄하고 상징적인 브랜드인 아탈라 인수로 우티마코는 미국, 영국, 아시아의 최고 브랜드 은행 및 금융 서비스 업체들과 연결되어 결제 시장 내에서 성장 궤적을 가속화하게 될 것이다.

우티마코는 아탈라 팀을 유지하고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투자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거래는 관례적인 규제 승인으로 인해 완료를 기다리고 있으며 2018년 가을에 종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티마코의 최고경영자 말테 폴만(Malte Pollmann)은 “아탈라 인수는 우리 회사의 성장 전략 실행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며 “이번 인수는 제품 포트폴리오와 지역 내 입지, 우리가 노리는 틈새 시장을 놓고 볼 때 보완적이다”고 말했다.

이어 “우티마코와 아탈라는 둘 다 하드웨어 보안 모듈 분야의 개척자인 만큼 이 두 회사의 결합으로 독보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확보할 수 있다”며 “우리는 아탈라가 결제 분야에서 이뤄낸 기술적 성취를 높이 평가하고 있으며 이 분야의 전문가로서 파트너와 고객 들에게 직접 다가가기를 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인수는 고객과 직원 모두에게 이익이 될 것이며 지속성과 제품 혁신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마이크로 포커스의 보안 담당 본부장 존 델크(John Delk)는 “하드웨어 보안 모듈 사업 분야의 선두적인 개척자인 아탈라와 우티마코는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면서 서로의 강점을 토대로 상호 보완적인 시장에서 활동을 지속하고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탈라의 성장을 지원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보안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개발과 사용자·애플리케이션·데이터 보호 사명에 전념하고 있다”며 “최근 볼티지 시큐어데이터 센트리(Voltage SecureData Sentry) 출시 같은 혁신을 통해 우리는 이 사명을 실행하고 대규모 데이터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보여주는 한편 가치 창출 시간을 간소화 및 개선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하드웨어 보안 모듈(Hardware Security Modules (HSMs)) 개요

HSM은 디지털 키와 서명 같은 암호화 비밀을 보호하고 관리하는 특수 목적 컴퓨팅 장치이며, 수많은 주요 인프라를 보호하는 기반이다.

■아탈라 하드웨어 보안 모듈(Atalla Hardware Security Module) 개요

아탈라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은 비현금 소매 결제 거래, 카드 소지자 인증, 암호 키를 위한 민감한 데이터 및 관련 키를 보호하는 결제 하드웨어 보안 모듈이다.

■엔터프라이즈 보안 키 매니저(Enterprise Secure Key Manager (ESKM)) 개요

엔터프라이즈 보안 키 매니저는 안전하고 안정적인 관리를 위해 암호화 키에 대한 액세스를 생성·보호·제공·감사함으로써 조직의 암호화 키 제어를 통합 및 자동화하는 중앙집중식 키 관리 하드웨어 기반 솔루션을 제공한다.

■우티마코(Utimaco) 개요

세계적인 전문 사이버보안 솔루션 제공업체 우티마코는 독일 아헨에 본사를 두고 세계 곳곳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1983년에 설립된 우티마코는 하드웨어 기반의 높은 보안을 유지하는 장치(하드웨어 보안 모듈)와 통신업체 규정(합법적인 감청 및 데이터 보유)에 대한 솔루션을 개발해왔다. 현재 우티마코는 두 가지 분야에서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우티마코의 전세계 고객과 파트너 들은 우티마코의 오랜 세월에 걸쳐 검증된 확실성 및 투자 보호, 우티마코가 보유한 다수의 인증된 IT 보안 표준을 신뢰한다. 우티마코는 제품 품질, 사용자 친화적 소프트웨어, 탁월한 지원 및 믿을 수 있는 높은 수준의 보안으로 유명하다. 자세한 정보는 www.utimaco.com 참조.

저작권자 © 데일리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