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브릭, 기능성 디스플레이 소재사업 본격화
나노브릭, 기능성 디스플레이 소재사업 본격화
  • 김병만 기자
  • 승인 2021.03.2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과도가변 및 색가변 디스플레이 소재사업 추진
나노신소재 전문기업 나노브릭은 나노입자 기반의 기능성 디스플레이 소재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은 기능성 나노신소재 공통생산 기반인 액티브 나노플랫폼으로 제작된 다양한 기능성 신소재 제품. [사진제공=나노브릭]

[데일리인베스트=김병만 기자] 나노신소재 전문기업 나노브릭은 나노입자 기반의 기능성 디스플레이 소재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나노브릭은 독자적으로 구축한 기능성 나노신소재 공통생산 기반을 바탕으로 ‘투과도가변 및 색가변 디스플레이 소재사업’을 시작해 ‘위조방지·정품인증 보안사업’과 ‘분자진단추출시약 바이오 사업’에 이어 또 하나의 성장동력을 가속한다는 전략이다.

나노브릭은 기존 투과도가변 디스플레이는 액정(PDLC)이나 전기변색(EC) 소재로 제작돼 광차단력이 약하고 내구성이 취약하다는 한계가 있어 광차단력과 내구성이 우수한 나노입자들의 위치를 조절해 건축 내외장재나 자동차 전장분야용 투과도가변 디스플레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나노브릭 관계자는 “기존 액정표시장치(LCD)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에서 색 변화를 위해선 복잡한 구조의 컬러필터와 색조합 회로기술이 필요하나, 나노브릭은 나노입자들의 미세 간격 조절만으로 다양한 색 변화를 구현하는 핵심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며 “카멜레온처럼 사용 환경이나 소비자 취향에 따라 표면 색상이 변화되는 전기색가변 감성 표장재 시장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재현 나노브릭 대표는 “글로벌 기업과 소재의 실장적용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올해 기존 사업은 물론 기능성 디스플레이 소재 사업을 핵심 중점사업으로 육성해 전기투과도가변 디스플레이 소재 및 전기색가변 소재 매출을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노브릭은 2019년 ‘액티브 나노플랫폼’(Active Nano Platform)이란 독자적 공통생산 기반을 토대로 최고등급의 기술평가(AA, AA)를 통해 코스닥시장에 기술특례 상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