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장병의 PX 최애템인 냉동치킨 ‘슈넬치킨’이 GS25에서 선을 보인다. [사진제공=GS리테일]

[데일리인베스트=전나무 기자] 군 장병의 PX 최애템인 냉동치킨 ‘슈넬치킨’이 GS25에서 선을 보인다.

GS리테일은 자사가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PX 인기 냉동간편식 슈넬치킨을 단독 PB제품으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슈넬치킨은 2009년 국군복지단에 첫 납품 시작 후 육군과 해군 부대 내 PX에서 매년 매출 최상위권의 인기를 누리는 냉동간편식이다.

슈넬치킨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갓넬치킨’ 등으로 불리며 군 면회나 예비군 훈련 시 꼭 구매해야 하는 상품, 제대해도 생각나는 군대음식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구매처를 묻는 문의 글도 다수다.

이에 GS25는 수많은 고객의 리뷰와 출시요청을 기반으로 군 PX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확인해 이번 슈넬치킨 도입을 추진하게 됐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GS25에서 오는 28일에 첫 출시되는 슈넬치킨은 한입에 먹을 수 있는 적당한 사이즈에 짭짤한 감칠맛이 특징인 냉동 순살치킨이다. 전자레인지에 2~3분간 조리하면 후라이드 치킨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다.

기존 PX 판매제품보다 중량을 10% 늘린 220g으로 출시하며, 조리 방법에 따라 전자레인지용 현역맛, 에어프라이기용 전역맛을 패키지에 별도표기했다. 가격은 4800원이다.

이수해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군 PX 인기 냉동간편식인 슈넬치킨을 협력사와 각고의 협의와 노력을 거친 끝에 차별화 콘셉트 상품으로 출시하게 됐다”며 “군대생활 중 가장 잊지 못할 추억의 맛으로 사랑받는 슈넬치킨이 전국 수백만 예비역들의 옛 추억과 감성을 이끌어내며 다양한 고객층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