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롯데제과와 손잡고 2021년 신축년 흰 소의 해를 맞아 국민간식 ‘말랑카우’의 캐릭터 ‘말랑이’와 콜라보레이션을 펼친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제공=GS리테일]

[데일리인베스트=전나무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롯데제과와 손잡고 2021년 신축년 흰 소의 해를 맞아 국민간식 ‘말랑카우’의 캐릭터 ‘말랑이’와 콜라보레이션을 펼친다고 31일 밝혔다.

GS25는 하얀 얼룩송아지 ‘말랑이’가 2021년을 대표하는 친근한 캐릭터로서 고객에게 희망찬 새해의 기운을 전하고 즐거움과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게 됐다.

GS25가 힘들고 지친 국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응원의 마음을 귀여운 캐릭터 말랑이의 사랑스러움을 통해 남녀노소 전 연령대의 고객들에게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다고 판단한 것이다.

우직함과 근면함의 상징이자 신성한 기운을 품었다고 여겨지는 흰 소 캐릭터와의 협업을 선보이며 상서로운 미래를 기원하는 마음까지 담았다.

GS25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이 고객의 마음에 작은 위안과 행복을 선사하고 재미있는 가치 소비와 가잼비를 즐기는 펀슈머의 감성을 만족시키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2013년 출시 이후 매년 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롯데제과의 인기제품 ‘말랑카우’의 브랜드파워와 전국 1만5000여개에 달하는 GS25의 오프라인 유통망이 결합돼 더욱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말랑카우와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1월1일부터 GS25에서 선보인다. 고객들은 음료, 유제품, 아이스크림, 디저트, 과자, 위생용품 등 식품과 비식품 카테고리에 걸친 총 15종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말랑카우 그랜드야쿠르트 딸기맛’을 시작으로 ‘말랑카우 밀크에이드’, ‘말랑카우 화이트초코라떼’, ‘말랑카우 밀크카우아이스크림’에 이어 ‘말랑카우볼’, ‘말랑카우 순우유케이크’, ‘말랑카우 물티슈’ 등이 순차적으로 출시예정이다.

더불어 말랑이의 캐릭터와 콘셉트를 활용해 간편하게 식사와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도시락, 샌드위치, 김밥 등 프레시푸드(Fresh Food) 기획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장은 “모두가 어렵고 힘들었던 2020년을 잘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21년을 밝고 희망차게 시작하고자 롯데제과의 말랑카우와 함께 뜻깊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2021년에도 GS25는 상품 본연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역량을 더욱 집중하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