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상단 도어 전체 글라스로 마감

LG전자는 내년 1월11일(현지시간) 개막하는 CES 2021 전시회에서 디자인과 위생을 강화한 LG 인스타뷰 냉장고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제공=LG전자]

[데일리인베스트=전나무 기자] LG전자는 내년 1월11일(현지시간) 개막하는 CES 2021 전시회에서 디자인과 위생을 강화한 LG 인스타뷰(국내명: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LG전자는 심리스인스타뷰(국내명: 풀 글라스 노크온) 디자인을 2021년형 인스타뷰 냉장고에도 확대 적용한다. 이 디자인은 LG전자가 올 10월 출시한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을 통해 처음 선보였다.

신제품은 노크온 기능이 있는 오른쪽 상단 도어 전체를 글라스로 마감했다. 이 기능은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져 보관 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문을 여닫는 횟수를 줄여 냉장고의 냉기 유출도 줄여 준다. 노크온 화면은 이전 모델 대비 20% 이상 키웠다.

LG전자는 상냉장 하냉동 제품에 이어 양문형 냉장고인 신제품에도 UV(자외선) 나노 기능을 탑재했다. UV나노는 UV LED와 자외선의 파장단위인 나노미터를 합성한 용어다.

LG전자에 따르면 이 기능은 주기적으로 UV LED을 사용해 물이 나오는 출수구에 있을 수 있는 세균을 최대 99.99% 없앤다. 고객이 언제든지 직접 버튼을 눌러 추가로 살균할 수도 있다. 이 기능은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TUV 라인란드가 시험한 결과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을 99.99% 제거한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부사장은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차별화된 디자인과 위생기능을 더한 LG 인스타뷰 냉장고를 앞세워 해외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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