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농협과 손잡고 이천쌀로 만든 ‘우리쌀 빼빼로’를 선보였다.

이는 빼빼로의 ‘지역 농산물 상생 프로젝트’의 첫 번째 사례다. 롯데제과는 올해부터 국내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새로운 사회 공헌 사업인 ‘지역 농산물 상생 프로젝트’를 추가했다. 이로써 빼빼로의 이름을 걸고 추진되는 사회공헌 사업은 스위트홈, 스위트스쿨, 스위트피크닉, 영양지원 사업, 기부 캠페인 등 6개로 늘었다.

‘우리쌀 빼빼로’는 막대과자에 쌀가루와 뻥쌀을 화이트초콜릿과 함께 입혔다. 일반 빼빼로보다 크기가 큰 ‘빅(Big) 빼빼로’이기 때문에 낱개의 빼빼로가 1봉씩 포장되어 있다. 포장지를 뜯을 때부터 쌀 특유의 달달하고 고소한 풍미가 느껴지며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빼빼로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전국 농협에서만 판매되며 가격은 권장소비자가격 기준 6,000원이다.

제품 개발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지역 농산물 상생 프로젝트’는 각종 국산 농산물을 적극 활용하여 소비 촉진을 돕고 색다른 맛의 빼빼로를 선보여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한다는 취지에서 ‘상생’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이번 ‘우리쌀 빼빼로’는 빼빼로데이 한정판이며, 인기가 좋으면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앞으로 윈윈(win-win)을 상징하는 빼빼로가 되기를 희망한다.” 며 개발 의도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