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의 대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한뿌리’가 주목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한뿌리 흑삼’의 최근 4주간(1월 28일~2월 21일)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2배(101%)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건강식품 카테고리는 선물세트 시즌인 명절 직전이 성수기인데, 올해는 설 연휴가 지난 직후에도 흑삼의 판매량이 증가했다.

최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소비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한뿌리' 제품 중 흑삼을 주원료로 사용한 건강기능식품 3종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인정 받았다. 흑삼농축액인 ‘한뿌리 흑삼정 골드클래스’, 스틱형인 ‘한뿌리 흑삼정 로얄블랙 엑스’, ‘파우치 형태인 '한뿌리 흑삼지천보 진' 등이 해당된다.

흑삼은 인삼을 아홉 번 찌고 말려 면역력 증진에 유효한 진세노사이드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한 원료다. 홍삼이 일반적으로 한 번 증포 과정을 거치는데 비해 흑삼은 아홉 번을 찌고 말리면서 홍삼과 마찬가지로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 구매를 선호하는 추세에 맞춰 온라인 기획전도 마련했다. 이달 말까지 CJ더마켓(www.cjthemarket.com)에서 '면역력 증진을 위해 태어난 한뿌리 사총사’라는 테마로 기획전을 진행한다. ‘한뿌리 흑삼정’, ‘한뿌리 홍삼정’ 등의 제품을 최대 61% 할인하고, 특정 제품 구매시 마스크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중이다.

주재한 CJ제일제당 건강마케팅담당 과장은 “최근 면역력 증진이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면역력을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각광받고 있다”며, “한국 전통 소재를 사용한 ‘한뿌리' 브랜드가 소비자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