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가 오랜 시간 사랑받는 클래식한 작품부터 마니아 층이 주목하는 오리지널 아트워크까지 전 세계 대중문화를 특별한 컬렉션으로 재 탄생시킨 ‘2020 S/S UT(UNIQLO T-Shirt) 컬렉션’을 출시한다.

유니클로의 그래픽 티셔츠인 UT는 예술, 음악,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채로운 콘텐츠와의 흥미로운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며 매년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2020 S/S 시즌 테마는 ‘나의 세상을 입다’라는 뜻의 ‘Wear Your World’로, UT가 입는 사람의 개성과 취향을 표현하는 캔버스 역할을 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 ‘앰부쉬(AMBUSH)’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미니마우스

이번 시즌 가장 주목할 만한 UT는 전 세계 패션업계의 주목을 받는 브랜드 ‘앰부쉬’와의 콜라보레이션 라인업이다. 해당 컬렉션은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미니 마우스를 앰부쉬의 공동 창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윤(YOON)’만의 유니크한 감성으로 재해석했으며, 에슬레져에서 영감을 받은 오버사이즈 티셔츠를 비롯해 코트와 파카, 여아용 원피스 등 의류뿐만 아니라 모자, 숄더백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네온 핑크와 민트 그린 등 봄을 연상시키는 화사한 컬러가 특징이다.

# 일상을 함께하는 친숙한 브랜드의 변신

‘더 브랜즈 마스터피스(The Brands Masterpieces)’ 컬렉션에서는 이탈리아 커피머신 브랜드 ‘드롱기(DeLonghi)’, 미국 로봇 청소기 브랜드 ‘아이로봇(iRobot)’, 전 세계 사람들이 즐겨 먹는 매운 소스 제조사 ‘타바스코(TABASCO)’ 등 세계적인 인기 브랜드들을 티셔츠에 담았다. 또한, 매일 가방에 넣고 싶은 브랜드들을 티셔츠로 재해석한 ‘더 브랜즈 인 마이 핸드백(The brands in my handbag)’ 컬렉션에는 초콜릿 브랜드 ‘허쉬(Hershey's)’와 ‘키세스(KISSES)’, 세계적인 필기구 제조업체 ‘스타빌로(STABILO)’ 등이 포함됐다. 이외에도 고양이를 귀여운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한 ‘고양이는 완벽해!(Cats are Purrfect!)’ 컬렉션도 선보인다.

# 타이포그래피부터 그래픽 아트까지 전 세계 예술 작품을 담은 디자인

‘텍스트 메시지(Text Messages)’ 컬렉션은 ‘앤디 워홀(Andy Warhol)’의 대표 작품 ‘LOVE’ 등 언어를 매개로 사용하는 예술가들의 작품을 티셔츠에 표현했다. 특히, ‘피터 사빌 리믹스(Peter Saville Remix)’ 컬렉션은 영국 출신의 유명 그래픽 디자이너 ‘피터 사빌’의 그래픽 아트를 오버사이즈 실루엣의 티셔츠에 재치 있게 담아냈다.

# 명작 영화들의 인상적인 장면들을 기념하는 콜라보레이션

모두의 일상에 추억을 선사한 다양한 명작 영화들도 UT로 재탄생한다. ‘위민 인 무비스(Women in movies)’ 컬렉션에서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나 ‘라라 랜드’ 등 명작 영화에서의 인상적인 장면과 유명 대사를 그래픽 프린트로 표현했다. ‘사이-파이 무비 컬렉션(Sci-Fi Movie Collection)’에서는 미래 지향적인 세계관과 관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발전된 기술이 담긴 ‘매트릭스’, ‘블레이드 러너’ 등의 영화를 티셔츠로 재현했다.

#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UT

이번 시즌 키즈용 UT에는 게임부터 인기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까지 모든 연령에게 사랑받는 다양한 콘텐츠를 담았다. 캡슐 속에 인형이나 미니 액세서리가 랜덤으로 들어있는 ‘롤 서프라이즈(L.O.L. Surprise!™)’ 캐릭터가 담긴 UT와 런던 자연사박물관과의 협업을 통해 공룡과 기타 전시품들을 디자인에 담은 UT등을 출시한다. 베이비용으로는 인기 애니메이션 ‘페파 피그(Peppa Pig)’의 캐릭터를 담은 UT 등을 선보인다.

저작권자 © 데일리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