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시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디자인 분야 전문 4년제 대학부설기관인 한성대학교 디자인아트교육원과 협력하여 영상콘텐츠제작 개발 및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성대학교 한디원은 영상, 웹툰, 미용, 패션 등 실무전문가로 구성된 지도교수의 1:1 멘토링을 중심으로 기업연계형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여 선순환적 산학연계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SBA미디어콘텐츠센터는 국내 최고 수준의 장비 및 기술력을 제공하여 한디원과의 산학연계실무교육을 통한 미래인재 양성에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성우콘텐츠 크리에이터과정은 한디원과 (사)한국성우협회, SBA가 미디어콘텐츠센터에서 Voice 더빙, 1인 미디어,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게임 Voice 등 새로운 콘텐츠를 창출하기 위한 현장실습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 한디원 학과과정을 통한 영상콘텐츠 개발 및 상호교류 협력 ▲ 학생들의 현장실습을 위한 실습장비 유상제공 및 실무역량 강화 지원 ▲ 양측이 주최/주관하는 콘텐츠 제작관련 행사에 상호 협력이 있다.

SBA 전략산업본부 박보경 본부장은 “SBA미디어콘텐츠센터가 보유한 최첨단 스튜디오 및 기술력과 한디원의 풍부한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뉴미디어시대 다양한 크리에이터 육성과 융합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