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이노션 제공]
[사진 = 이노션 제공]

 

이노션 월드와이드(이노션)가 디지털 중심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 및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등을 위해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인 '웰컴 그룹(Wellcom Group Limited)' 인수 절차를 완료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노션은 지난 7월 웰컴과 인수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노션은 웰컴의 후속 절차로 최근 인수를 위한 주주총회 승인, 호주 법원 심의를 통과함에 해외 자회사로 공식 편입한다. 웰컴은 호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영국을 비롯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총 8곳의 디지털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다.


글로벌 리딩 기업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 및 소셜 미디어 전략,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대행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리테일·식료품(테스코, 콜스, 템퍼 씰리등), 금융·통신(ANZ 은행, 텔스트라 등), 패션·뷰티(바디샵, 빅토리아 시크릿, 루이비통, 로레알 등) 등이 웰컴의 대표적인 클라이언트들이다.


웰컴이 새로운 가족으로 합류함에 따라 내년에 창사 15주년을 맞는 이노션이 '제2도약'을 준비하는 데있어 한층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웰컴 인수는 이노션의 향후 수익 상승에도 기여할 할 전망이다. 웰컴은 최근 3년간 영업이익등 연도별 성장률에서 두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노션은 무엇보다 세계 최대 광고시장인 미국에서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차별화한 디지털 역량을 가진 웰컴이 이노션 미국법인(IWA) 및 캔버스 월드와이드(CWW)를비롯한 이노션 내 글로벌 네트워크와 협업을 통해 전세계 디지털 기반의 통합형 서비스를 제공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노션 측은 "웰컴은 기존의 주요 거점이었던 유럽, 아시아, 호주, 뉴질랜드에 이어 미국의 경우, 동부 뉴욕에서 최근엔 중부 플로리다와 서부 LA까지 미국 전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며 "웰컴의 적극적인 시장 확장 전략은 이노션이 그동안 꾸준히 진행해온 글로벌 전략과 맞아 떨어지면서 더욱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기대했다.
웰컴 인수에 따라 이노션의 전체 글로벌 네트워크는 20개 국가, 28개 거점, 2700여명의 임직원 등으로 확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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