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픽사베이 제공] 특정기사와 직접관련없음.
[사진 = 픽사베이 제공] 특정기사와 직접관련없음.

 

유아이패스가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프로세스 마이닝 업체 프로세스 골드와 프로세스 다큐멘테이션 소프트웨어 글로벌 공급업체 스텝샷을 인수했다고 22일 밝혔다. 

유아이패스는 로보틱프로세스자동화(RPA) 분야의 글로벌 1위 기업으로 기업가치는 8조원 이상으로 평가 받고 있는 기업이다.


유아이패스는 인수된 프로세스골드와 스텝샷을 통합해 '유아이패스 익스플로러' 제품군을 출시했다. 유아이패스 익스플로러는 자동화 이전 단계에서 업무 프로세스 인지와 분석을 돕는다.

과학적이고 시각적 분석 툴을 제공해 조직 프론트 라인과 백엔드 작업 자동화 프로세스를 쉽게 식별해 문서화하는 식이다.
프로세스 다큐멘테이션 기능은 자동화하고자 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쉽고 빠르게 문서화하는 기능이다.
프로세스 골드가 제공하는 마이닝 기능은 업무 프로세스를 분석, 모니터링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해당 업무를 가장 빠르고 효율적으로 하는 최적 프로세스를 시각화해 보여준다.


전세계적으로 딜로이트, KPMG, EY, 포르쉐, KPN, 하이네켄, 필립스, 인피니언(Infineon), 베바스토(Webasto) 및 아혼(Aegon)과 같은 고객사 및 파트너사들이 프로세스골드의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다.


현재 프로세스 마이닝 기능은 유아이패스의 오케스트레이터(Orchestrator) 및 로봇 로그에 시범 도입되고 있으며, 향후에는 전체 RPA 플랫폼에 통합돼 제공될 예정이다. 고객들은 프론트 엔드의 세밀한 사용자 행동에서부터 백엔드의 더 높은 수준의 트랜잭션 단계까지 구조화할 수 있게 된다.


다니엘 디네스(Daniel Dines) 유아이패스 공동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프로세스 골드와 스텝샷 인수는 유아이패스에게 있어 큰 전환점"이라며 "고객이 조직의 업무 프로세스를 더 잘 분석하고, 자동화 기회를 파악하며 효과를 측정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는 고객의 자동화 여정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