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챔프] 한국 대표 진공젓가락 제조 기업 '제이손'
[히든챔프] 한국 대표 진공젓가락 제조 기업 '제이손'
  • 이승진 기자
  • 승인 2019.10.02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테인레스 진공젓가락 등 프리미엄 식기 제조 및 기념품 전문 기업
제이손 이계윤 대표.
제이손 이계윤 대표.

 

압도적인 인건비를 무기로 한 중국에게 한국의 생활소비재 제조산업이 위축된지 오래됐지만, 타고난 '손기술'과 섬세한 제품 제작 기술력은 여전히 한국 제조기업들만이 보유한 강력한 경쟁력이다. 이계윤 대표가 지난 2009년 설립한 (주)제이손은 스테인레스 진공 젓가락을 주력 상품으로 하는 식기류 전문 제조, 판매 기업이다. 특히 제이손은 일반적인 식기에서 더 나아가 시대 및 문화 변화에 따른 맞춤형 식기를 개발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입혀 젓가락과 주걱 등 한국 고유의 식문화를 담은 기념상품 팩케이지까지 선보이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 스테인레스 진공 젓가락, 신개념 식기제품 선보여
제이손이 주력으로 선보이고 있는 제품은 스테인레스 진공젓가락이다. 속이 비어있고 가벼우며 열전도가 되지 않는 기존의 나무 젓가락이나 무거운 젓가락을 대체하기 위해 개발했다. 속이 비어 있는 진공상태이기 떄문에 손가락으로 잡을 때 가장 이상적인 그립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식탁 등에 젓가락을 놨을 때 젓가락 끝이 바닥에 닿지 않아 위생적이고 스테인레스 소재 특성상 잔류세제나 세균 감영의 걱정이 없다. 외부에서 전달되는 열이 직접 손으로 전달되지 않아 뜨거운 음식이나 불에 직접 닿아도 뜨겁지가 않다.

제이손 관계자는 "시중의 진공젓가락은 대부분이 정사각형 또는 동그란 모양을 하고 있다."라며 "하지만 제이손의 젓가락은 납작한 형태로 손에 맞는 가장 이상적인 그립감을 최우선으로 개발됐으며 용접자국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이손 젓가락의 절삭면은 고르게 직각으로 이뤄져 있어 반찬을 집을 때 더 정확하고 확실히 잡도록 도와줘 젓가락 본연의 기능에 가장 충실하다."고 덧붙였다.

제이손 주요 제품.
제이손 주요 제품.

 

한편 제이손은 스테인레스 진공 젓가락 외에도 케익을 자르고 떠먹기 편하게 만든 신개념 제품 '잘라쿡 케익포크', 지렛대 원리를 적용해 선식이나 머그컵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두배긴티스푼'도 주력 제품으로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 프리미엄 품질로 차별화, 철저한 사후 관리 A/S제도 시행
제이손의 경쟁력은 저렴한 인권비로 생산 단가를 낮춰 식기류를 공급하고 있는 중국, 베트남 제품과 확연한 품질 차이를 보이는 프리미엄급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제이손 스테인레스 젓가락은 기존 시장에 나와 있는 터짐, 용접자국, 미세한 구멍 등이 날 수 있는 저가 제품과는 디자인, 내구성, 기능성에서 압도적인 우월성을 지녔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현재 제이손은 30여개의 상품, 디자인, 실용신안 특허등록을 마쳤으며,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시행하고 있는 품질경영시스템 ISO9001 인증도 획득했다. 아울러 제이손은 제품을 믿고 구매한 고객들을 위한 자체 A/S제도를 시행하며 저가 식기류 제품과는 확실한 차별화 정책을 펼치고 있다.

제이손은 지난 2010년 서울에서 열린 G20정상회의 공식기념품 업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올해는 혼밥족을 위한 혼밥세트(SL7), 라면전용 진공젓가락& 국물스푼 세트, 잘자쿡 케익포크 세트(CF5) 등이 서울산업진흥원의 하이서울우수상품 브랜드 어워드에 선정됐다.

제이손 주요 인증 및 수상.
제이손 주요 인증 및 수상.

 

# 한민족 쇠젓가락 문화 진일보 시킬 것
제이손은 올해 외부 온라인 벤더 및 협력사와의 협조를 통한 영업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시도하고 있는 벤더사 쇼핑몰 입점을 통해 실제 매출 진작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또한 아마존, 이베이를 통해 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판매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젓가락 개발사항을 마무리 하는 연내에 전반적인 단가 조정을 통해 현재보다 더욱 경쟁력 있는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제이손은 언제나 최초와 최고라는 정신으로 한민족만이 가지고 있는 쇠젓가락 문화를 진일보시키고, 이에 만족하지 않고 항상 신제품 개발과 정진에 목적을 두고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