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英 혁신 소형 가전 브랜드, ‘듀얼릿’ 국내 독점 계약 체결
LF, 英 혁신 소형 가전 브랜드, ‘듀얼릿’ 국내 독점 계약 체결
  • 박가희 기자
  • 승인 2019.09.18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F 대표이사 오규식 부회장(사진 왼쪽)과 영국 소형 가전제품 제조업체인 듀얼릿社 레슬리 고트 바튼(Leslie Gort-Barten, 사진 오른쪽) CEO가 현지시간 17일 영국 웨스트 서식스주에 소재한 듀얼릿(Dualit) 본사에서 듀얼릿 브랜드의 국내 시장에 대한 독점 수입 및 유통에 관한 계약서에 서명한 후 악수하고 있다.
LF 대표이사 오규식 부회장(사진 왼쪽)과 영국 소형 가전제품 제조업체인 듀얼릿社 레슬리 고트 바튼(Leslie Gort-Barten, 사진 오른쪽) CEO가 현지시간 17일 영국 웨스트 서식스주에 소재한 듀얼릿(Dualit) 본사에서 듀얼릿 브랜드의 국내 시장에 대한 독점 수입 및 유통에 관한 계약서에 서명한 후 악수하고 있다.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가 영국의 혁신 소형 가전 브랜드, ‘듀얼릿(Dualit)’을 국내 시장에 독점 전개한다.

LF는 17일(현지시간) 영국 웨스트 서식스주에 소재한 듀얼릿 본사에서 영국 소형 가전제품 제조업체 듀얼릿社와 듀얼릿 브랜드의 국내 시장에 대한 독점 수입 및 유통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내년 1월부터 본격적인 브랜드 전개에 나선다.

LF는 1인 가구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소형가전 제품군이 리빙의 영역으로 확장됨에 따라 지난해 12월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LF몰의 리빙관 내에 토스터기, 에어프라이어 등 소형 가전제품을 위탁 판매하는 ‘가전’ 섹션을 신설, 1,600여개 브랜드의 소형가전, 주방용품, 소가구 등 리빙 제품을 입점시켜 판매하고 있으며, 지난 7월에는 국내 1위의 전자제품 전문점인 롯데하이마트의 단독관을 공식 론칭하기도 했다.

듀얼릿은 1940년대 ‘듀얼 라이트 히터(Dual light Heater, 2개의 열판을 수평으로 배치해 열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인 히터)’를 발명한 발명가 ‘막스 고트바튼(Max Gort-Barten)’이 설립한 소형 가전 브랜드로 현재 미국, 독일, 호주 등 전세계 54개국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 브랜드이다. 발명가가 설립한 브랜드답게 60여개에 달하는 소형 가전 관련 특허를 보유한 듀얼릿은 재치 있는 아이디어가 가미된 혁신적인 제품들로 오랜 기간 영국의 많은 고급 레스토랑 및 해로드(Harrods), 존 루이스(John Lewis)와 같은 프리미엄 백화점을 통해 유통되며 영국 상류층의 폭넓은 사랑을 받아왔다.

듀얼릿의 대표 제품인 ‘클래식 토스터기’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비싼 유기질 보석인 호박(amber) 패널로 열이 가해지는 열선을 감싸 단시간 안에 빵에 강한 열을 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빵을 빠르고 고르게 구워 표면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식빵의 부드러운 텍스처가 살아 있는 토스트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혁신 제품으로 ‘프로히트(ProHeat®)’라는 듀얼릿의 자체 특허기술을 활용해 제작되었다.

듀얼릿의 ‘클래식 토스터기’는 1960년대 영국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둔 이래 오직 영국에 위치한 본사 직영 공장에서만 수작업으로 제작되어 왔으며 브랜드가 지향하는 장인 정신을 상징하기 위해 조립자의 이름이 새겨진 라벨을 제품에 부착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LF는 내년 1월부터 듀얼릿의 대표 제품인 ‘클래식 토스터기’를 비롯해 커피 머신, 전기 포트, 블렌더 등 듀얼릿 특유의 재치 있는 아이디어와 디자인이 적용된 혁신 제품들 위주로 국내 시장에 선보여 이 같은 생활 편의 기능이 뛰어난 소형 가전 제품에 목말라 있는 국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계약식에 참석한 영국 듀얼릿社 CEO 레슬리 고트 바튼(Leslie Gort-Barten)은 “패션, 뷰티 등 럭셔리 산업에서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며 한국 시장서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빠르게 이끌어가고 있는 생활문화기업 LF를 한국 시장의 전략 파트너로 선정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LF가 보유한 다양한 영역의 프리미엄 브랜드 및 제품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듀얼릿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한국 시장에 확실히 인식시키는 한편, 듀얼릿의 차별화된 제품들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듀얼릿은 내년 1월부터 LF의 공식 온라인쇼핑몰 LF몰의 리빙관 내 가전 섹션에 입점하는 한편, 전국 주요 백화점을 비롯한 고급 유통망 중심으로 오프라인 유통을 전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