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엠아이, 2018 대전 DICA FAIR서 리얼웨이브·리얼힐 공개
에이디엠아이, 2018 대전 DICA FAIR서 리얼웨이브·리얼힐 공개
  • 정지수 기자
  • 승인 2018.12.0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대전 DICA 페어에서 에이디엠아이의 리얼웨이브를 체험하고 있는 시민
2018 대전 DICA 페어에서 에이디엠아이의 리얼웨이브를 체험하고 있는 시민

 

VR엔터테인먼트, 가상현실스포츠, 가상교육 및 체험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제작하는 에이디엠아이(대표 김문식)가 지난달 28일부터 29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열린 대전정보문화산업 융합전시회 ‘2018 대전 DICA 페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일 밝혔다.

2018년을 마무리하며 한 해 동안 대전의 IT-SW, CT, 게임, 창업, 영상 분야의 성과와 결실을 확인 할 수 있는 종합전시회 ‘2018 대전 DICA 페어’에서 에이디엠아이는 VR시뮬레이터 리얼웨이브(REALWAVE)와 스포츠 시뮬레이터 리얼힐(REALHEAL)을 소개하며 국내외 VR엔터테인먼트 관계자들과 시민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특히 에이디엠아이는 이번 ‘2018 대전 DICA 페어’를 통해 대만의 첨단 기업 중 하나로 명성이 높은 동관전자(Dongguan MaeTay Electronic Co., Ltd)와 기술협력 및 유통에 대한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며 유의미한 결실을 맺었다.

또한 신규 콘텐츠인 ‘그로몬 더 탱크’는 귀여운 캐릭터와 실제 탱크를 운전하는 것 같은 움직임으로 인기를 모았다. 특히 게임 속 캐릭터의 인형이 시뮬레이터에 의자에 설치되어 ‘2018 대전 DICA 페어’에 참가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미세먼지와 같은 야외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고 안전하고 자유롭게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시뮬레이터 ‘리얼힐’ 역시 환경오염 이슈와 홈트레이닝의 인기 속에서 화제를모았다. 화면 속 지형에 맞게 페달의 무게가 조절되고 안장이 움직이는 ‘리얼힐’은 완벽한 실내 액티비티로 스포츠를 좋아하는 젊은 세대부터 웰니스(wellness)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 세대까지 아우르며 호평을 받았다.

에이디엠아이는 “실감 나는 시뮬레이터와 재미있는 콘텐츠로 ‘2018 대전 DICA 페어’를 뜨겁게 달구며 각국의 바이어들과 국내 언론 매체들은 물론 시민들의 관심과 기대를 모으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