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셔, SPS IPC Drives 2018에서 netX 90 네트워크 컨트롤러 공개
힐셔, SPS IPC Drives 2018에서 netX 90 네트워크 컨트롤러 공개
  • 정지수 기자
  • 승인 2018.11.2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tX90, 10mmx10mm 크기로 애플리케이션·통신·보안·IIoT 기능 통합
힐셔가 선보이는 netX 90
힐셔가 선보이는 netX 90

 

산업용 통신 솔루션 전문기업 힐셔(Hilscher Gesellschaft für Systemautomation mbH)는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SPS IPC Drives 2018(유럽최대 전기/자동화 제품박람회)에 참가해 netX 90 제품의 기술과 가능성에 대해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힐셔는 다년간에 걸쳐 멀티프로토콜 SoC 제품을 제공하는 선두기업으로 netX 네트워크 컨트롤러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마스터용으로 netX 100/500과 슬레이브 용으로 netX 51/52를 제공하고 있다. 슬레이브용으로 대폭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새 제품을 추가했으며 그 중 하나가 netX 90이다.

netX 90은 힐셔의 SoC 제품군의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새로운 차원의 통신 기능을 제공한다. 모든 주요 산업용 이더넷 및 필드 버스 표준뿐만 아니라, IIoT 표준인 OPC UA와 MQTT를 지원한다.

netX 90은 이전 세대 제품과 비교해서 10mmx10mm로 폼팩터를 더 소형화하고 전력 손실을 1W 이하로 낮춘다. 또한 칩 아키텍처에 있어서 통신과 애플리케이션 작업을 분리시키고 있다. 그리고 100MHz로 실행되는 두 개의 Cortex-M4 프로세서를 채택하고 있으며 필드 및 클라우드 커넥티비티를 위해서 보안 기능들을 포함한다.

netX 90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netX 90은 현재 양산 공급하고 있으며 이 제품과 관련한 개발 보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Hilscher 개요

힐셔(Hilscher Gesellschaft für Systemautomation mbH)는 디바이스 제조업체, OEM, 최종 제품 제조업체들을 위해 네트워크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기업이다. 힐셔는 1986년에 설립되었으며 세계 각 지역에 진출하여 산업용 통신에 주력하고 있으며 자사의 netX 칩 기반 제품 라인으로 모든 필드버스, Real-Time Ethernet, 산업용 IoT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힐셔는 고객들이 Industry 4.0 및 IoT를 구현하도록 돕기 위해서 netIOT 제품군, IoT 가능 자동화 장비 용 임베디드 칩 및 인터페이스, 공장 네트워크를 통해서 데이터를 수집 및 처리하기 위한 엣지 게이트웨이, 주요 IT 및 클라우드 기반 어플리케이션으로 연결성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netIOT 제품군은 OT를 IT로 연결하여 제조 현장의 데이터를 부가가치 정보로 변환시키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