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집구조 특허 기술, 인체유해성분 없는 친환경 알집 매트로 세계 시장 선도

사진출처=제이월드산업
사진출처=제이월드산업

 

(주)제이월드산업(대표 한중희)은 '알집매트'로 잘 알려진 층간소음 방지매트 전문 생산 회사다. 한중희 대표는 지난 2002년 층간소음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아이들이 집에서 마음껏 뛰어놀지 못하게 되고, 이런 아이들을 다그치는 부모들이 속상해하는 모습을 보고 제이월드산업을 창업했다.

제이월드산업은 창업 이래 유아가 있는 가구의 주거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다. 특히 층간소음을 방지하고, 유아가 넘어졌을 때 충격을 흡수할 수 있는 유아용 매트에 주력하고 있다. 브랜드 라인 확장 및 취급 품목 다양화를 위해 유아에게 꼭 필요한 범퍼침대, 유아쇼파, 에그빈백, 유아가드, 벽매트 등으로 제품군을 넓히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부엌에서 사용하는 키친매트, 외출 시 필요한 캠핑매트, 피크닉 매트, 강아지들이 사용하는 펫매트까지 폭넓은 제품을 보유하며 명실상부 한국의 대표적인 생활밀착형 종합매트회사로 성장했다.

#특화된 기술력 총집합 된 기능성 매트
제이월드산업의 주요 제품으로는 에코 칼라폴더가 대표적이다.이 제품은 알집매트에서 판매량이 가장 높은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아이 안전, 층간 소음 방지 등에 특화된 놀이방매트다. 또한 업계 최초 대한민국 환경부에서 공인받은 친환경 매트로 안전함과 깨끗함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 매트의 내장재는 ‘알집 구조’로 이뤄져 있으며, 이는 층간소음을 방지하고 충격을 완화시키는데 탁월하다. 또한 겉지는 특허 받은 원단으로 DMF, 톨루엔 등이 들어가지 않았다. 그 밖에 바닥에서 밀리는 현상을 방지한 논슬립, 소음 억제 방수 등의 기능이 있다.

제이월드산업 주요제품.
제이월드산업 주요제품.

 

에코 실리온은 알집매트 폴더매트 중 가장 사양이 높은 프리미엄 제품으로 매트 업계에서 최초로 매트 겉지에 새로운 소재를 도포한 안전 특화 매트다. 에코 실리온은 알집매트의 독보적인 실리콘 박막 코팅 기술로 에코 칼라폴더에 실리콘을 한 번 더 도포했다. 실리콘은 유아 젖병, 식기 등에 사용되는 소재로 아이들이 입에 가져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피부가 민감하고 연약한 아이들에게 탁월하다. 에코 실리온 또한 대한민국 환경부에서 공인받은 친환경 매트로, 안전함과 깨끗함으로 무장한 최고사양의 매트임을 인정받았다.에코 실리온의 내장재 폼 역시 ‘알집 구조’라는 차별화된 기술력이 도입됐다. 그 밖에 바닥에서 매트가 밀리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논슬립 기능이 들어가 있으며, 제품이 밀리면서 발생하는 소음억제 기능도 포함됐다.

TPU 퍼즐매트는 기존 놀이방매트와 달리, 인테리어 구조에 맞춰 모던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의 퍼즐매트를 시공하는 신개념 매트다. 의료용 장갑, 멸균 링거 팩, 수혈 팩 등 멸균과 탄성기능이 뛰어나 의료기관에서 많이 사용되는 TPU 소재를 사용했으며, 풍성한 쿠션감, 내마모성 기능이 탁월하다. 알집 전문 시공팀이 집 구조에 맞춰 사각지대 없이 빈틈없는 맞춤시공을 꼼꼼하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알집 TPU 퍼즐매트는 시각적으로 변하는 인테리어 효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의 겉면, 내면까지 깨끗하고 안전한 제품이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소재인 TPU의 겉면은 구름을 밟는 듯 질감이 부드러우며, 내마모성이 강해 생활오염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8대 중금속, 포름알데히드,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로부터 안전한 소재를 채택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TPU 퍼즐매트는 층간소음 저감효과가 뛰어난 제품이다. ㈜한국소음진동기관 경량충격음 레벨 테스트 결과, 소음이 62.4%가 감소했다.

특허받은 알집구조.
특허받은 알집구조.

 

#아이들의 안전 최우선한 '친환경' 매트
제이월드산업의 핵심 경쟁력은 층간 소음을 방지하는 매트의 목적에 충실한 기술력이다. 제이월드산업 제품의 내장재에는 ‘알집구조’라는 특허 받은 기술력이 담겨 있다. ‘알집구조’는 충격을 흡수하고 소음을 방지할 수 있도록 알집모양의 공기 층으로, 매트 한 장 당 수천 개로 이뤄져 있으며 총 9중이 알집구조를 안전하게 보호해 충격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아울러 실제 사용자인 아이들의 건강을 고려한 친환경 제품이라는 점도 소비자들의 구매 요인이 되고 있다. 제이월드산업의 제품에는 DMF, 톨루엔, 8대 중금속, 포름알데히드,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등을 처음부터 사용하지 않아 안전하고 깨끗하다. 아토피협회 아토피 안심마크 획득, 유아업계 최초 친환경 로하스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특히 엄격하고 까다롭기로 소문난 환경부 ‘환경마크’ 를 최초로 공인받았다.

제이월드산업은 고객과의 소통에도 적극적이다. 고객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가 기반이 되야 고객들의 뜻에 부합하는 새로운 가치를 제안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한 대표의 경영 철학 때문이다. 제이월드산업은 이를 위해 ‘서포터즈’를 분기별로 최소 30명씩 선발하고, 서포터즈를 직접 만나 최근 소비자들의 이슈, 취향, 문제점 등을 묻고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놀이방매트 업계 Top-tier기업으로서 시장을 선도할 것
제이월드산업은 국내를 넘어 미국, 캐나다, 중국, 대만, 홍콩,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러시아, 체코 등 전 세계 15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제이월드산업은 향후 ‘알집매트’라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가 세계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글로벌 브랜드로 발돋움하겠다는 계획이다.

알집매트 색채디자인 연구소.
알집매트 색채디자인 연구소.

 

한중희 대표는 "제이월드산업은 놀이방매트 업계의 대한민국 Top-tier기업으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안전한 매트 생산의 필수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라며 "친환경, 안전, 디자인, 층간소음 해결 등 모든 요소를 담은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며, 놀이방매트와 함께 집에서 육아하는 엄마들이 편안해 하고 신뢰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또한 알집은 그간 아기를 위한 제품을 많이 선보였었으나, 앞으로는 펫을 위한 제품의 연구 개발에 매진해 사업을 확장하고 펫 브랜드를 새로이 출범할 계획이다. 반려동물은 물론 반려동물의 주인까지 함께 삶이 윤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해나가는 브랜드로 가치를 정립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