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동종 제품에 비해 더 잘 맞고 밀봉이 잘되며 사용하기 더 쉬워

[미국 샌디에이고] = 레스메드(RMD)가 사용자의 얼굴에 자국이 덜 남고 침대에서 안경을 쓸 수 있게 하며 잠 자리 파트너에 더 가까이 구부릴 수 있게 하는 에어핏(AirFit) 마스크 포트폴리오의 최신 제품인 접촉을 최소화한 자사 최초의 안면보호 CPAP(양압기) 마스크, 에어핏F30(AirFit F30)을 13일(현지 시각) 공개했다.

에어핏F30 마스크는 대부분의 기존 안면보호 마스크와 달리 콧등 밑 부위에 놓여서 코 위에 붉은 자국이나 염증이 생기지 않게 하고 일부 안면보호 마스크 사용자들이 느끼는 폐소공포증을 줄여준다.

또 에어핏F30에는 레스메드의 최신 콰이어트에어(QuietAir) 인공호흡기 기능이 있어서 침실의 주변 소음 보다 더 조용하다. 또한 자석 클립이 있어서 빠르고 쉽게 쓰고 벗을 수 있으며 한 가지 규격의 헤드기어가 모든 것에 맞도록 되어 있어서 한번에 정확하게 들어 맞게 돼 있다.

# 경쟁 제품 대비 레스메드 에어핏F30의 장점

접촉면을 최소화한 주요 튜브다운(tube-down) 방식 안면보호 마스크와 비교할 경우

· 사용자의 80%가 에어핏F30이 사용하기가 더 쉽다고 말했다.1

· 사용자의 66%가 에어핏F30이 더 안정되게 맞고 밀봉이 더 잘된다고 말했다.2

· 발표된 성능을 바탕으로 볼 때 에어핏F30이 더 조용한 것으로 나타났다(21dBA 대 32.5dBA).3

HME(가정용 의료기기)로서의 장점: SKU(재고 관리 단위)의 수가 상대적으로 적고 맞게 쓰는 속도가 빠르다

에어핏F30은 쿠션 규격이 두 가지이고 헤드기어 규격은 한가지 밖에 안 되지만 사용자의 93%에게 맞는 것으로 레스메드가 실시한 연구에서 나타났다.2 이 신제품은 재고 관리 단위(SKU)의 수가 적지만 빠르고 정확하게 한번에 맞게 착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정용 의료기기(HME) 업체들이 환자 만족도를 높이고 환자에게 성공적으로 조립, 착용시키며 재고를 더 단순하게 관리할 수 있게 한다.

짐 홀링스헤드(Jim Hollingshead) 레스메드 수면사업 담당 사장은 “에어핏F30은 수면 무호흡증 환자와 HME업체 모두에게 유익한 제품으로서 레스메드의 CPAP마스크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기에 완벽한 제품”이라며 “이 제품은 매번 한 번에 맞도록 설계돼 있어서 안면보호 마스크 사용자들에게 착용하기가 더 쉽고 더 조용하며 더 안정되게 맞을 뿐 아니라 HME업체들이 더 빠르게 조립하고 재고를 더 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 판매 시기

에어핏F30은 일부 국가에서 올해 후반기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이번 주말 파리에서 열리는 유럽호흡기학회(European Respiratory Society) 학술대회의 레스메드 부스J.04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레스메드(ResMed) 개요

매일 원격 환자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500만개 이상의 클라우드 연결 장치를 갖춘 세계 최고의 커넥티드 의료 기업 레스메드(뉴욕증권거래소: RMD, 호주증권거래소: RMD)는 호흡을 통해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킨다. 레스메드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장치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수면성 무호흡, 만성 폐쇄성 폐질환 및 기타 호흡기 질환의 치료 및 관리를 돕는다. 120여개국에서 6000명에 달하는 팀원들이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만성 질환으로 인한 영향을 줄이며 의료비를 절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ResMed.com 참조.

-레스메드가 호주 환자 21명을 대상으로 2018년4~5월에 실시한 에어핏F30과 필립스 레스피로닉스(Phillips Respironics)의 아마라 뷰(Amara View)를 비교한 임상 연구. 에어핏F30과 아마라 뷰는 모두 튜브다운, 최소한 접촉 방식의 안면보호 마스크이다.

-레스메드가 미국 환자 75명을 대상으로 2018년4~5월에 실시한 에어핏F30과 아마라 뷰를 비교한 착용 연구. 에어핏F30과 아마라 뷰는 모두 튜브다운, 최소한 접촉 방식의 안면보호 마스크이다.

-필립스 레스피로닉스의 아마라 뷰 사용자 매뉴얼. 2016; 레스메드 에어핏 사용자 안내서. 2018

안면보호 CPAP 마스크 에어핏F30을 침대에서 착용한 모습
안면보호 CPAP 마스크 에어핏F30을 침대에서 착용한 모습

 

저작권자 © 데일리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